❏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THE WORD


A. 웹스터 사전의 정의에 따르면 우상이란 "거짓 신"(false god)입니다. 한 가지 이상의 역본을 잡고 있다면 그것이 바로 우상 숭배입니다.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한 가지 역본(KJV)을 가지면 하나님이 최종 권위가 됩니다. 충돌하는 권위를 가지게 될 때, 마치 에덴의 동산에서 마귀가 하나님의 권위에 도전했던 것처럼, 우리는 따라야 할 권위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 순간부터 사람은 하나님의 권위를 찬탈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혼란의 창시자가 아니시니라"(고전14:33). 만약 길이 하나밖에 없다면 아무 혼란이 없습니다. 그런데 옆에 길이 또 하나 있다면 혼란이 생깁니다. 누군가가 좁고 협소한 길을 가고 있는 사람을 속이려고 애쓰는 것은 자명한 이치입니다.

고린도전서 1:10은 그리스도의 몸안에서 하나됨의 열쇠에 해당하는 구절입니다. "형제들아, 이제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너희에게 권하노니, 너희가 모두 같은 것을 말하고 너희 가운데 분열이 없이, 같은 마음과 같은 판단으로 완전히 함께 결합하라."

분열은 모두가 같은 것을 말하지 않을 때 일어납니다. 여러 역본이 펼쳐져 있는 성경 공부에 참석해 보신 분들이라면 이미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그 성경 공부 시간은 성경이 무엇이라고 말하고 있는지에 대해 분열과 혼란으로 가득 찰 것입니다. 성경 공부에 참여한 사람들은 모두 스스로 신과 같이 되어(창3:5) 이 번역은 잘된 것이고, 이 번역은 잘못된 것이고...하면서 스스로의 힘으로 판단할 것입니다. 말씀이 우리를 바로잡아 주고, 잘라주고, 판단하는 대신 반대로 우리가 말씀을 판단하고 바로잡게 됩니다. 바벨탑을 쌓을 때, 언어를 여러 개로 증가시킴으로써 인류를 나누셨습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역본들의 목소리는 교회를 나눌 것입니다.

어쨌든 로마서 8:28의 말씀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고린도전서 11:18-19에서는 분열에 대해서 이렇게 말합니다. "너희 중에 이단도 있어야 하리니, 이는 인정받은 자들로 너희 가운데서 드러나게 하려 함이라." 하나님의 말씀은 "마음의 생각과 의도를 판별"(히4:12)합니다. 성경 역본 문제는 나쁜 사람들로부터 좋은 사람들을 분리하는 한 가지 방법이 됩니다.

사탄은 마치 에덴의 동산에서 그러했던 것처럼 하나님의 말씀과 같지 않는 것을 말함으로써, 분열과 부조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압니다. 오늘날 하나님의 자녀들은 마치 아담과 같이 똑 같은 유혹에 굴복하고 맙니다. 지식의 나무와 똑같은 환경 아래 저희들은 놓여 있습니다. 에덴의 동산에서 처럼 보기에 좋고, 먹음직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창3:6) 그런 미끼가 놓여 있습니다. 결과는 나쁘겠지만 유혹할 때는 절대 나쁜 것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유혹은 늘 하나님의 최종 권위를 강탈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교회들에서는 하나님의 권위를 이상하게 뒤틀어서 사람이나 사람이 만든 어떤 것에 권위를 두도록 조정합니다. 헬라어 어휘집은 "지혜롭게 할만한" 것처럼 보이는, 그리고 하나님의 권위있는 말씀을 바꿀만한 이 시대의 선택된 우상입니다. 지식의 나무는 계속 순환하여, 거기서 나온 종이로 종이 교황을 찍어 내고 있습니다. 루시퍼는 자신이 하나님의 높은 보좌 위로 올라가겠다고 자랑하였습니다(사14:13). 그와 인류가 지금 부패한 성경 역본들을 가지고 서로 그 횃대(주의 보좌)에 올라가겠다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사람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유일한 방법이며, 하나님께서 사람과 의사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라오디케아 교회에게 주님은 "만약 누구라도 내 음성을 들으면"(If any man hear my voice)이라고 말씀하셔야 했습니다. 주님의 말씀인 킹제임스 성경이 지금 많은 교회들 밖에 쫓겨나 있고, 대신 지식의 나무로 찍어서 짠 강대상이 거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런 라오디케아 교회 안에서 사람들을 찾고 계십니다. 주님은 결코 포기하지 않으십니다. 주님은 문 밖에 계속 서 계십니다(계3:20). 그리스도인들은 반드시 "... 그분의 치욕을 짊어지고 진영밖에 계신 그분께로" 나아가야 합니다(히13:13).

"치욕"- 셰잌스피어가 "아, 문제가 있구만" 하고 말했습니다.  사람이 마음 속에 우상을 세워두면(겔14:7) 박해는 받지 않습니다. "진영 안에만 머무는" 굶주린 교인들이 자신들의 허기를 채우고, 그리스도를 체험하기 위해 이적 집회, 치유 집회, 상담 심리학, 찬양과 경배, 성령 집회 따위로 돌아 다닙니다. 그들은 마치 유다서 19절의 말씀과 같이 "관능적이며 성령이 없는 자들"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요6:63)고 하셨습니다. 교회안에 주의 말씀이 없으면, 교회 안에 남아있는 사람들은 "육신과 마음의 욕망을 채우며" 육신의 정욕안에서 지냅니다(엡2:3).

"경건의 능력을 부인하리니", 다시 말해 강력한(히4:12) 하나님의 참된 말씀을 부인함으로써 "경건의 모양"만 남게 됩니다. 다시 한번 웹스터 사전을 찾아보면, 우상이란 본질이 없는 모양(form) 또는 모습(appearance)이라고 정의합니다. 오늘날 교회 안에 있는 우상은  '성령', '능력', '생명'을 지닌 하나님의 말씀이 사라지고 단지 그리스도인들이 만들어 놓은 '경건의 모양'입니다. "네가 살아 있다는 이름을 가졌으나 죽어있도다"(계3:1). 진정한 영적 생명은 교회의 프로그램이나 교인들이 많이 참석한다고 생겨 나는 것이 아니라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벧전1:23)으로 된 것입니다. 예수님은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들, 그것들이 영이요, 그것들이 생명이라"(The words that I speak unto you, they are spirit, and they are life 요6:63)고 하셨습니다. 오직 생명만이 생명을 낳을 수 있습니다.  새 역본들의 판권을 가진 사람이 죽을 때, 새 역본들이 죽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반면 킹제임스 성경은 살아 있고 대대로 유지됩니다. 킹제임스 성경은 하나님의 음성, "나의 사랑하는 이의 음성"(솔2:8)이기 때문에 생명체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과 말씀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그렇게도 유사한 이유가 거기에 있습니다. 계시록 19:13은 "그의 이름이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불리우더라" 하셨고, 요한복음 1:1은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며, 그 말씀은 하나님이시니라." 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이름들은 매우 중요합니다. 시편138:2에서 "주께서는 주의 말씀을 주의 모든 이름들 위에 크게하셨나이다."라고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말씀, 하나님의 말씀을 나란히 놓고 비교해 보면 복합적입니다. 요한복음17:17은 말씀하시기를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예수님께서는 "나는 ...진리요"(요14:6).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불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119:105)라고 선포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나는 세상의 빛이라"(요9:5). 시편 119:50은 "이 말씀은 나의 고난 중에 나의 위로가 되었으니, 이는 주의 말씀이 나를 소생시켰음이니이다."라고 하시며, 이사야 51:12은 "나 곧 내가 너희를 위로하는 자니라"고 하십니다.

그들은 주님의 턱 수염을 뽑았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들은 성경의 말씀을 뽑아 버려서 우리가 어떻게 예수님을 보아야 하는지를 바꾸어 버렸습니다. 이사야 52:14은 말하기를 "그의 용모가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상하였고 그의 모습이 사람들의 아들들보다 더 상하였도다." 그들은 기록된 말씀의 모습도 많이 상하게 하여 그분이 오실 때 가짜를 찾아 낼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조롱했습니다. 마찬가지로 킹제임스 성경과 그 성경을 사랑하는 사람들도 조롱합니다.

사실 부유한 사람들이 여러 가지 성경 역본을 사서 서재에 두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실은 단 한 가지(KJV) 성경만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뉴 킹제임스 성경을 출간하는데 400만 달러가 투자되었습니다. 부수적으로 몇 백만 달러는 광고비로 사용되었습니다. 전 세계에는 아직 킹제임스 성경을 자기 언어로 갖지 못한 민족과 부족들이 많이 있습니다. 알바니아 성경은 공산주의 치하 때에 모두 파괴되고 없습니다. 뉴 기니아의 많은 부족들이 자신들의 모국어로된 성경을 갖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나라들에서는 성경을 출간할 만큼 자금을 갖춘 출판업자도 없습니다. 그러나 새 역본 출판업자들은 이런 곳에 성경을 출간해 줄 마음은 조금도 갖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그들이 한 일에 대한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성경 출간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겉옷이 두 벌 있는 자는 하나도 없는 자에게 나눠 줄 것이요"(눅3;11)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제자들이 5,000명의 사람들에게 똑같이 음식을 나누어주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단 한 가지 성경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족한 줄 알아야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공산주의자들이 노르웨이를 점령하기 전에 그들은 전국적으로 칠면조 사냥을 하였습니다. 사람들이 칠면조를 잡으면, 잡은 칠면조를 집에 가져가도록 허락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대신 "우리는 귀하의 총기를 보관할 것입니다."하며 총기를 압수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마귀들도 사람들을 정복하기 위해서는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무기(검)를 빼앗아야 합니다. 마귀를 대적할 수 있는 유일하고도 효과적인 무기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령의 검입니다.

마귀가 사람들로부터 검(칼)을 빼앗을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야수같은 디오클레티안 통치 시대부터 1400년대까지 성경은 그 책을 소유한 사람과 함께 불에 태워 졌습니다. 지금은 이렇게 하는 것이 불법입니다(여러분도 알다시피, 우리는 상당한 교양을 갖추었습니다). 그리스도인들로부터 검을 빼앗는 두 번째 방법은 말씀 가운데서 64,000단어를 빼버리는 것입니다. 세 번째 방법은 성경에 대한 사람들의 믿음을 파괴시키는 것입니다. 강단에서 "이 부분은 이렇게 되어야 하는데" 또는 "이것이 더 좋은 번역입니다만..."라고 말함으로써 믿음이 파괴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고침으로써 그들은 계속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믿음을 빼앗아 가고 있습니다. 만약 아내가 자녀들 보는 앞에서 남편의 말을 자주 고쳐 주면, 자녀들은 곧 아버지에 대한 존경을 잃어 버리고 말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의 신부가 아버지의 음성을 자주 고치면, 그리스도안에서 아직 영적으로 어린 아기들은 더 이상 그분의 말씀에 두려워 떨지 않을 것입니다(사66:5).

네 번째로 마귀가 앞에 세 가지 방법으로도 빼앗지 못한 사람들, 즉 우리의 검을 빼앗는 방법은 매일 성경을 읽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마지막 절들 중의 하나인 계시록 22:19은 말하기를, "만일 누구든지 이 예언의 책의 말씀에서 제거하면 하나님께서 생명의 책에서, 그리고 거룩한 도시에서, 그리고 이 책에 기록된 것들로부터 그의 분깃을 제거하실 것이라."고 하십니다. 우리는 마태복음 1장의 족보를 보면 하나님께서 이 부분에 대해 얼마나 심각하게 다루시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요시아는 여코니아를 낳고"(마1:11)라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 요시아는 여코니아의 할아버지이고 여호야킴이 여코니아를 낳았습니다. 왜 성경은 그렇게 말할까요? 하나님께서는 여호야킴이 실제 존재하지도 않는 것처럼 그의 이름을 생명 책에서 빼버렸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예레미야 36장에 보면 여호야킴이 하나님의 말씀을 잘라서 불에 던졌음을 볼 수 있습니다. 성경은 그가 하나님의 말씀을 두려워하지도 않았고, 신하들이 그에 대해 경고했을 때 듣지도 않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생명 책에서 그의 이름을 빼버리신 것입니다.

Author. Gail Riplinger "Which Bible is the words of God?"
번역-Pastor. Peter Yoon